굴삭기 전용 예초기 사업 강세 앞세워
미래형 어태치먼트 개발 박차… 수요시장 탄력 대응
친환경 혁신 어태치먼트 주문형 생산 역량 강화

(주)드림트리 윤선중 대표
(주)드림트리 윤선중 대표

오늘날 중장비 어태치먼트 산업 전반에 있어서 우수한 품질은 물론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맞춤형 제품들에 대한 시장 요구도 커지고 있다. 이는 중장비 어태치먼트 제작자의 시장경쟁력에 있어서도 프리미엄 가치를 부여한다고 볼 수 있다.

오늘날 어태치먼트 시장의 자체경쟁력 부분에 있어서도 가장 우선시되는 것은 고객의 니즈를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표준화'라는 개념 자체의 기준이 되고 있을 정도로 고객 맞춤형 어태치먼트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굴삭기 전용 예초기(위드마스터)를 비롯하여 건축현장의 타일제거용 마감재철거기, 바닥에 설치된 우레탄 제거를 위한 우레탄철거기, 아스팔트와 콘크리트 바닥 제거 등에 용이한 굴삭기브레이커를 대체하는 도로파쇄기 등의 특수 어태치먼트를 전문적으로 주문 생산하고 있는 업체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광주광역시 R&D산업의 메카 전자부품연구원에 위치한 ㈜드림트리(대표 윤성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특수 어태치먼트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업계 대표적인 어태치먼트 R&D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굴삭기 전용 고성능 예초기 대명사 '위드마스터'
고부가 가치 특수 어태치먼트 사업창출에 전력

 

드림트리의 굴삭기 전용 예초기 '위드마스터'
드림트리의 굴삭기 전용 예초기 '위드마스터'
주요특징
주요특징

"최고 수준의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천하겠다"는 슬로건 아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드림트리는 핵심기술에 대한 개발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고부가 사업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

회사는 고객들의 주문사항을 적용한 신개념 어태치먼트 제품군을 맞춤형으로 제작, 판매하하고 있는데, 그 중 ▲굴삭기 예초기 사업 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하며 이 분야 대표적인 리드오프 기업으로서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드림트리의 굴삭기 전용 예초기 '위드마스터'는 회사의 대표적 아이템으로 이미 관련시장 내에서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핫 아이템이다. '위드마스터'는 잔고장이 없는 '고토크 피스톤식 유압모터'를 적용, 분당 2500회에 이르는 회전력을 통해 잡목과 잡풀을 제거하는 고성능 예초기로, 모든 굴삭기에 장착 가능하도록 맞춤형으로 생산, 보급되고 있다.

특히 굴삭기와의 탈부착에 있어서 1분이내에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실용성과 경제성 면에서 최고의 고객장점을 발휘하고 있으며, 파쇄날은 하독스 내마모강이 적용되어 최강의 내구성과 작업 안전성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분쇄방식을 채택해 후처리가 없어 작업에 용이해 유휴지 잡풀제거 및 하천 농로 정비, 산불방지 잡목제거, 과수원 잡풀제거 등의 작업에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어태치먼트 부문 대표적 R&D 기업으로 역량 과시
도로포장재 파쇄기 및 건축마감재 파쇄기 취급… 수목굴취기 국내최초 개발

 

㈜드림트리는 굴삭기 전용 예초기 사업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용도는 물론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엄선된 제품과 최고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며 어태치먼트 전문 R&D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면서, 관련 수요시장에서 확고부동의 포지션을 구축하고 있다.

회사는 현재 유압브레이커를 이용한 노면파쇄 작업의 문제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도로포장재 파쇄기를 비롯해 체계적인 리모델링 부분 철거에 용이한 ▲건축마감재 파쇄기, 수목의 뿌리 뿌리끊기 및 솎아내기, 수목굴취 작업에 활용 가능한 ▲수목굴취기 등 다양한 용도와 현장에 적용 가능한 특수 어태치먼트 개발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도로포장재 파쇄기 현장 적용 사례
도로포장재 파쇄기 현장 적용 사례

먼저 ▲도로포장재 파쇄기는 일반적으로 도로를 보수하기 위해서 소음유발 및 주변 구조물 충격전달 등의 리스크를 안고 있는 유압 브레이커 노면 파쇄 공법과는 차별화 된다.

 

도로 포장재에 전단력과 고유 진동이 가해지도록 하여 적은 양의 유압으로도 신속하고 용이하게 도로 포장재를 파쇄해 파쇄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작업효율까지 향상시키는 차세대 친환경 어태치먼트로 각광받고 있다.

 

건축마감재 파쇄기
건축마감재 파쇄기
제품구성
제품구성

두 번째 ▲건축마감재 파쇄기는 공간적 제약 및 기존 구조체의 손상 위험이 높은 리모델링 부분 철거에 있어서 소형철거장비 부착을 통해 적은 타격으로 주변 구조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신개념 어태치먼트로, 기존 유압 실린더 방식의 왕복타격이 아닌 '플레이트 진동식 파쇄 기술'을 통해 작업 소음까지 대폭 절감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수목굴취기 '트리마스터'
수목굴취기 '트리마스터'

세 번째 수목의 굴취작업, 뿌리끊기, 솎아내기의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장비로 현재 드림트리가 역점을 두고 개발 중인 국내 최초의 수목굴취기 ▲'트리마스터'가 관련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트리마스터'는 분당 2500회의 진동을 발생시켜 유압 실린더 구동으로 파내는 방식으로 굴취 규격 분지름 60~90cm까지 선택하여 작업 파도 형태의 2개의 반구형 삽날로 팽이모양의 분을 형성해 온전한 형태로 수목을 굴취해 수목판매 및 이식 등을 위한 굴취에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솎아내기 작업을 통해 수목 간의 경쟁적 성장과 균일한 성장을 유도하고 토지 활용도 상승을 위해 밀식재배 후 간격을 유지하는 수목 이식에 있어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판매 서비스의 차별화 통한 경쟁력 발휘
'고객 맞춤형 주문제작' 판매 서비스 제공

굴취보조장비
굴취보조장비

회사는 이처럼 특수 어태치먼트 부문의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갖춘 혁신적 제품군과 고객 맞춤형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타겟시장에 특화되고 전문화된 대표적인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고객의 성공을 도모하는 동반자적 역할을 충실히 해오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어태치먼트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차세대 어태치먼트 시장 겨냥을 위해 R&D에 모든 사력을 집중하면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 산업을 주도하는 어태치먼트 분야 대표적 기술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는 야심찬 비전을 설계하고 있다.

"행복과 꿈을 파는 기업, 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환경을 꿈꾸며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서비스를 기업의 목표로 대표적 기술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는 창립 슬로건 아래 신규 기계 개발 및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개발 서비스 실현이라는 도전과제를 충실히 실행해 옮기고 있다.

실제 회사는 산업 현장에서의 고충과 개선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현장 관계자와의 미팅을 통해 새로운 종류의 장비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낌없이 전개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비즈니스 부문에 있어서도 차별화된 고객의 주문사항을 적극 반영한 '맞춤식 주문제작' 판매 서비스를 전개하며 특화시장에 있어서 최상의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드림트리는 주력 제품인 예초기 및 수목굴취기의 생산에 있어서 고객의 주문사항을 적극 반영한 '맞춤식 주문제작'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화된 수요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드림트리 윤선중 대표는 "시장규모는 작지만 예초기 및 수목굴취기 등의 특수 어태치먼트 에 대한 니즈는 꾸준한 늘어나고 있는 추세 속에서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선점하기 위해 고객 특화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회사의 지속가능 성장을 견인하는 구심점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특수 어태치먼트 제품 특성상 현장 특수성에 최적화된 제품은 곧 판매 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드림트리는 다양한 특수현장 고객들에게 맞춤형 장비를 공급한 사례가 많기 때문에 적시적소에 고객이 원하는 고품질 제품군을 보급하며 시장 내 포지션을 확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품질 우선주의 실천, 제품의 다양성 확보"
현장 상황에 맞는 제품 제공 위한 전문성 구축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한편 ㈜드림트리는 고객을 우선하는 서비스로 고객의 조그마한 불편이라도 최소화한다는 대고객 서비스 정책을 지향하고 있다. 회사는 이러한 고객 서비스지향점을 바탕으로 연구개발은 물론 제품의 기술적 지원 및 문의는 숙련된 기술팀과 서비스 지원팀이 협업하여 지원하는 방식을 추진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고객과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품질 향상과 고객 요청에 따라 즉각적인 공급이 가능하도록하고 있다. 윤선중 대표는 "제품의 품질 경쟁력은 우수한 성능과 효율성 그리고 최고수준의 내구성에 따른 안전성에서 좌우된다. 이는 고객의 완성 제품의 품질 향상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 기도 하다"면서 "(주)드림트리는 이 같은 품질 우선주의를 최고의 고객지향점이자 경영원칙으로 삼고있다. 검증되고 완벽한 제품을 수요시장에 공급해 고객의 완제품에 하자가 없고 결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고객정책을 설명했다.

끝으로 윤 대표는 "현재 ㈜드림트리는 고객 맞춤형 판매 서비스를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지향하며 쉼 없이 달려왔다"며 "현재 회사는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대폭 감소시키면서, 작업장의 효율을 높여 인건비 절감 및 작업시간 감소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미래의 산업환경과 국내 특수 어태치먼트 산업의 한 축을 담당하며,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