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셔 일류기업 명성 걸맞는 전문 생산설비 확충
글로벌 일류 브랜드화 선언… 역수출 일궈낸 국산화 '신화'
'세계 일류 국산 크러셔' 일념하나로 월드클래스 반열에

 

국내 최고 크러셔 전문기업 월드중공업(주)은 최근 생산설비를 대폭 증설, 확대하고 제품을 체계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립했다.
국내 최고 크러셔 전문기업 월드중공업(주)은 최근 생산설비를 대폭 증설, 확대하고 제품을 체계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확립했다.

세계적 수준의 크러셔 제작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 분야 독보적인 마켓포지션을 자랑하고 있는 월드중공업㈜(대표 손창준)이 최근 공장 확충을 통한 생산 인프라를 대폭 확대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프리미엄 크러셔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어 화제다.

월드중공업㈜는 최근 크러셔 분야 글로벌 리딩 컴퍼니 도약이라는 궁극적 비전을 실현하고자 경기 김포시 통진읍에 위치한 기존 자사 부지에 공장동을 대폭 확장하고 제품의 설계에서부터 도장, 보링, 조립 등의 가공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개하기 위한 공장 시스템화를 이룩하며 제2의 도약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정진해 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크러셔의 대명사이자, 이 분야 선구자로서 독보적 기술력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 월드중공업㈜.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체계적인 생산설비 구축을 통해 제품 양산에서부터 서비스 고도화 실현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기술 고도화를 이룩하며 '세계최고의 일류 크러셔 브랜드' 라는 큰 비전과 웅대한 포부로 글로벌 무대의 주역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월드중공업

 

월드 클래스 크러셔 '월드중공업㈜'
한결같은 기술혁신으로 대한민국 크러셔 산업을 선도하다

 

월드중공업㈜ 손창준 대표
월드중공업㈜ 손창준 대표

국내 최고수준의 크러셔 전문제조업체로 초미니부터 초대형에 이르는 업계최대 수준의 크러셔 제품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수출시장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는 월드중공업㈜는 과거 창업 당시 불모지와 다름없었던 국내 크러셔 시장을 국산화 일념 하나로 개척했다.

이후 회사는 기술개발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노력을 전개해 나가며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도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크러셔를 생산, 국내외 거점시장에 보급하고있다.

그동안 외산제품의 비중이 압도적인 크러셔시장에 국산화를 위한 과감한 투자와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하면서 장비의 선진국 의존도를 낮추고 오히려 국내 최초로 일본, 미국, 유럽 등 기술선진국으로 역수출 하는 쾌거를 이룩하며 국가대표 크러셔 수출 기업으로 화려하게 변신했다.

현재 회사가 취급하는 제품군들은 국내외 철거 및 리싸이클 비롯한 다양한 건설현장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압도적인 성능으로 시장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다. 회사가 수요고객의 현장 및 환경의 특수성 맞게 맞춤형으로 설계 및 제작하고 있는 기술역량을 비롯한 품질수준 및 안전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월드중공업㈜ 취급, 생산하고 있는 모든 크러셔 제품군은 세계최강의 내모마강인'Hardox'가 적용되어, 최강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자랑한다. 특히 월드중공업㈜은 지난 2015년 Hardox 정품 취급사인 스웨덴 SSAB社의 한국법인인 SSAB코리아로부터 크러셔 업계 최초로 'Hardox In My Body Membership' 인증을 받은 바 있다.

Hardox In My Body Membership'인증은 Hardox 정품 내마모강을 적용한 제품군을 통해 산업현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대표기업에게 수여되는 글로벌 인증으로, 해당인증은 고객사 중 제품을 가장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사용 시 높은 기술력을 확보, 이를 현장에 적용 해 시장에서 선도적인 포지션을 구축해 나가고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약 1년 이상의 준비 및 평가 기간을 거쳐 엄격하게 선정되기에 해당인증을 수여 받은 업체는 업계최고 수준 제품을 품질기업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근거가 된다.

 

 

세계시장 비상(飛上)이끌 선진화 생산설비 구축
근로자 근무환경 대대적 정비 통한 '인재중심경영' 실천

 

월드보링.jpg

최근 확충된 월드중공업㈜의 생산공장은 총 3개동에서 보링 및 도장, CNC가공을 체계적으로 전개할 수 있는 3개의 첨단가공설비 공장동이 확충된 업계 최대 규모의 생산설비로서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월드중공업㈜는 생산공장의 확충에 따라 생산설비의 선진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생산성 실현'이라는 경영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일류 크러셔 전문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전기를 마련하고, 더욱 다양한 글로벌 시장의 고객 니즈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준비를 끝마친 상태다.

공장동은 철저한 품질관리와 고객편의 확대를 위해 용접동, 조립동, 최신식 도색 부스, 제품 데스트기, 출하동, 자재실, 부품실, 전문수리실, 직원휴개실 등 세분화된 첨단 생산 관리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여기에 가공부의 신설을 통해 외주물량 중 더 까다로운 품질을 요구하는 해외시장 납품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회사는 이 같은 생산설비의 대대적 확충에 따라 품질 경쟁력을 세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근무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여러 부분에 걸쳐 다각적인 환경 개선을 실현했다.

그리고 월드중공업㈜ 크러셔 제품 특유의 내구성과 안전성, 성능적 우수성을 대폭 끌어올리기 위해 사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공정을 체계적으로 전개할 수있도록 각 생산라인 간의 확실한 분업 시스템을 확립시키며, 품질은 물론 생산성 증대를 위한 기틀을 확립했다.

또한 손창준 대표는 이번에 확충된 생산설비 외에 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 및 편의 확충을 위해 기숙사를 확충, 리모델링했다.

월드중공업㈜ 손창준 대표는 "이번 회사의 생산설비 확충 및 공정 별 체계화 확립은 4차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스마트 공장의 롤모델을 일정부분 도입해 기계 제조업계 특성에 일정부분 접목해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고자하는 거시적인 취지에서 결정하게 된 것으로,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경쟁력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크러셔 전문 업체로서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면서 "더욱이 이번 생산공장 확충을 계기로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확대, 사업 다각화, 수출전선의 다각화를 실현해 크러셔 업계의 모범적인 혁신 히스토리를 써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유럽형 크러셔 본격 출하, 수출시장 다각화 위한 '선택과 집중'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확보 위한 멈춤없는 도전 지속하다

 

사진2.jpg

대한민국 중장비 크러셔 분야 국가대표이자, 선구자로 높은 명성과 기술품격을 과시하고 있는 월드중공업㈜. 회사는 현재 해외 수출 시장에서 더 많은 성과를 통한 비상을 꿈꾸고 있기도 하다.

회사는 사상 최대의 수출실적 달성을 글로벌 시장 목표로 설정하고 "세계 일류 크러셔 브랜드"라는 코멘트와 문구가 전 세계에 퍼지는 것을 중장기적 글로벌 목표로 삼고 있다.

월드중공업㈜이 생산하고 있는 크러셔가 해외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가장 큰 이유는 오랜 기술 노하우와 현장 경험을 기반한 독보적인 기술력이라고 들 수 있다.

특히 최근들어 유럽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유럽형 크러셔 모델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고, 이 제품들은 기존 해외 주요 고객사들로 하여금 얻고 있는 품질에 대한 신뢰도가 입소문을 타면서 유럽시장의 수요가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다.

그동안 기술개발과 내수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온 만큼 월드중공업㈜는 이번 선진화 생산설비 확충을 기점으로 유럽형 크러셔 보급망을 늘려 수출시장 다각화 전선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크러셔 전문 브랜드로 성장코자하는 야심찬 비전을 설계해 나가고 있다.

 

고객가치경영의 시작은 세계일류 품질
"국산 크러셔의 세계 일류화를 위한 멈춤 없는 도전" 다짐

 

사진3.JPG

월드중공업㈜의 모든 임직원들은 불량률 제로의 무결점 크러셔 제품을 만들기 위해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고객사들의 프로젝트 하나하나에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며 땀과 열정을 쏟고 있다.

단순한 제품 납기에 국한되지 않고, 크러셔 전문 기술 엔지니어링 기업라는 자부심과 열정으로 고객 한분 한분 정성으로 대하고 있으며, 월드중공업㈜ 크러셔를 사용하는 고객들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며 제품의 제작부터 검수, 출하에 이르는 모든 부분에서 해당고객들의 환경과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 같은 회사의 고객우선정책은 월드중공업㈜가 글로벌 일류 제품군을 취급할 수 있게 된 성장동력이 됐다. '고객과의 상생'이라는 신뢰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사업의 기본이자 해외 일류 브랜드 도약을 위한 핵심요소라는 것이 손창준 대표의 남다른 고객경영철학이다.

손 대표는 "월드중공업㈜가 그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크러셔 제조사로 사랑받아온 것을 결코 당연하다고 생각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과거 크러셔의 국산화 실현이라는 일념하나로 창업해 오랜기간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얻은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품질의 고도화를 이끌어 왔기 때문에 세계시장에서도 성과를 창출 할 수 있었다"고 회사의 성장 비결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특히나 이번 공장 생산 설비 확충에 따른 생산성 향상을 계기로 잠재시장인 유럽을 비롯한 여타의 해외 거점 시장에서도 월드중공업㈜ 크러셔가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더 높이 성장하길 기대한다"는 소감을 끝으로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국산 크러셔의 세계 일류화를 위한 멈춤 없는 도전"이라는 손창준 대표의 경영철학이자 글로벌 비전이 인터뷰 내내 언급됐다. 이제 월드중공업㈜은 국가대표 크러셔 브랜드라는 명예와 비전을 가슴에 품고 더욱 많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