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반파쇄기술의 획기적인 혁신
코어드릴, 스마트 테크놀러지를 장착하다
최상의 경제성과 성능, 친환경…
자동화 혁신으로 코어드릴 시장 선도한다

경방건설중기 김정수 대표가 최근 개발을 완료한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을 소개하고 있다.
경방건설중기 김정수 대표가 최근 개발을 완료한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을 소개하고 있다.

암반파쇄 부문의 기술혁신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무진동, 저소음, 무분진 틸팅 코아드릴을 취급하며 관련시장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는 경방건설중기(대표 김정수)가 최근 자동 무선 시스템이 탑재된 최신형 원격조종 코아드릴을 개발하며 화재를 모으고 있다.

이번 경방건설중기의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그동안 월간중장비 등 전문 매거진의 지면광고 등을 통해 일부 공개됐지만, 실제 장비가 굴삭기 탑재 시연을 통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공개된 코아드릴은 무선 원격조종 리모트컨트롤을 통해 좌/우 브릿지 회전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어 복잡한 작업 여건 하에서도 구애받지 않고 현장조건에 따라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드릴링 속도는 물론 코아의 파쇄규격까지 유/무선으로 설정할 수 있어 작업자의 편의는 물론 비용절감과 작업효율성까지 도모했다.

특히나 자동무선 리모트컨트롤을 통한 무선조정의 경우, 약 50~150m 거리 까지 리모트컨트롤 원격조종이 가능해 험지 작업환경에서도 최상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현재 경방건설중기의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개발과 테스트를 완료하고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다. 회사는 향후 유/무선 제어 유니트 콘솔을 컴팩트한 사이즈로 축소화하고, 360°회전 브릿지의 내구성 강화는 물론 코아드릴의 사이즈별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의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한 코아드릴 분야 선도기업으로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리모트컨트롤 제어, 편리한 작업 성능 및 최상의 안전성 구현
사용자 선택에 따른 무선 제어 자동화 가능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무선 리모트컨트롤을 통해 손쉬운 제어가 가능해 최상의 작업 효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무선 리모트컨트롤을 통해 손쉬운 제어가 가능해 최상의 작업 효율과 안전성을 제공한다.

이번 시연회를 통해 공개된 제품은 기존 경방건설중기의 저소음, 무진동, 무분진 틸팅 코아드릴 기술에 무선 조종 옵션과 안전시스템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된 차세대 모델로서 더욱 다양한 현장에서 보다 효율적이면서 안전한 암반파쇄 작업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는 그동안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발맞춰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코아드릴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관련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경방건설중기의 야심작이라 할 수 있다.

지난 11월 16일 경기도 용인 경방건설중기 사업소에서 시연회를 통해 공개된 이 제품은 03에서부터 06, 08, 10급에 이르는 사이즈의 굴삭기에 적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이 구축되어 고객의 선택 사양을 충족하고 있으며, 좌우 360° 브릿지 회전 기능과 최대 2x55° 경사각으로 어떠한 현장조건에서도 암반을 안전하면서 효과적으로 파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드릴의 회전속도 조절이 가능해 보다 밀도와 강도, 종류가 다양한 암반 파쇄에 있어서 최상의 성능을 보장한다. 이와 더불어 완벽하게 적합한 유압 유닛은 물론 가장 스마트한 내장 형 유압잭을 통해 보다 높은 안전성과 작업 정밀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가장 눈에 띄는 혁신기술은 작업자의 선택사항과 작업조건에 따라 무선 조종이 가능한 옵션을 꼽을 수 있다. 특히 무선원격조종의 경우 사용자는 암반 파쇄 작업 시 자동무선 리모트컨트롤 하나로 장비의 틸팅은 물론 드릴링 동작 또한 자유자재로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어 최상의 작업효율과 경비절감효과를 제공한다.

제품의 핵심 부품인 제어유닛과 자동제어 콘솔 시스템은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다.
제품의 핵심 부품인 제어유닛과 자동제어 콘솔 시스템은 특허 출원을 앞두고 있다.

 

저소음, 무진동, 무분진 친환경 코어드릴 기술의 진수
굴삭기 운전자 간편한 운용 가능… 인건비 및 경비 부담 최소화

 

한편 ‘유/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혁신적인 자동제어 옵션 만큼이나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이날 현장에서 단단한 재질의 초대형 암반을 파쇄하는 작업을 진행했는데, 경방건설중기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다이아몬드 코아드릴 비트가 두껍고 거대한 암반을 완벽하게 파쇄했다.

특히 전자식 유압 방식으로 기계적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 친환경적인데다, 진동이 거의 없어 굴삭기 붐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기계적 소음을 현저히 줄이면서 기존 장비에 못지않은 파쇄 성능을 유지할 수 있었다.

특히 고도의 정밀도와 장시간이 소요되는 암반파쇄 현장의 전체적인 작업량을 고려했을 때 이번에 개발된 장비는 작업자의 굴삭기 탑승 없이도 무선을 통한 자동/수동 조종이 가능해 작업자의 업무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 최상의 생산성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저소음, 무진동, 무분진 기능으로 현장의 환경문제를 최소화해 민원 발생률까지 낮추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방건설중기 김정수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기존 코아드릴의 한계로 지적됐던 기계적 소음 뿐 만 아니라 진동과 분진 발생에 따른 지속적 작업진행에 무리가 있다는 단점을 말끔히 해소한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여기에 좌우 360° 브릿지 회전 기능을 통해 어떠한 환경과 조건에서도 최상의 작업 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굴삭기 운전자가 쉽게 코어드릴 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현장에서 코어기사를 별도로 고용하지 않아도 되는 등 인건비 절감 효과까지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독보적인 R&D 역량과 기술중심경영 추구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 저변확대 위한 소셜 마케팅 강화

 

사진5.jpg

회전 브릿지

‘암반파쇄의 기술혁신’ 일념 하나로 혁신적인 틸팅 코아드릴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경방건설중기는 이번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 출시를 통해 스마트 특수 어태치먼트 시장에서도 기술선도업체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탄탄히 하면서 시장을 리드하고자 한다.

경방건설중기는 이번 ‘유/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 출시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비즈니스 파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제품의 저변확대를 꾀하기 위해 ▲전국 굴삭기코어드릴 협회 네이버 밴드(http://band.us/@coredrll)를 비롯해 ▲굴삭기 코아드릴 총판 까페(http://cafe.daum.net/010..4429..3335), ▲할암작업/코어굴삭기 네이버 밴드(http://band.us/@kdc01044293335)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의 시연영상과 고객 특장점 등을 공유하며 판매경로의 볼륨을 키워나가고자 한다.

특히 해외시장에 비해 스마트 건설기계 특수 어태치먼트 기술의 보급률이 상대적으로 더딘 국내시장에 무선원격조종시스템과 자동화 제어기술이 코아드릴에 적용됐다는 부분은 그동안 저평가 됐던 국내 스마트 특수 어태치먼트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중요한 사례로 손꼽힌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미 경방건설중기가 개발/제작하고 있는 코어드릴 제품군은 모두 획기적인 저소음/무진동 성능을 바탕으로 최상의 경제성과 내구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고 있는데, 이에 따른 높은 효율성 및 우수한 성능을 검증 받아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 역시 고객들에게도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정수 대표는 “최근들어 국내 건설시장의 경기 불황 여파로 인해 인건비 및 경비 절감에 대한 니즈가 시공사를 중심으로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채석현장 역시 고가의 인건비가 소요되는 코어기사 인력투입에 있어서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에 개발된 ‘무선 원격조종 코아드릴’은 별도의 코어기사 없이 굴삭기 운전자가 직접 간단하게 암반파쇄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앤드유저들로 하여금 경비절감의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같은 장비의 혁신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고객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확고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그는 이어 국내 고객 서비스 정책적인 부분에 대해 "국내 고객 서비스 정책 부분에 대해서도 기존과 차별화된 긴밀한 스킨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계속 관심을 가지고 제품을 체크하며, 문제가 생겼을 경우 적시적소의 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방건설중기는 향후 '굴삭기운전자전용 비례제어 코어드릴'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