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옥 확보 제2의 도약 선언
"1등 서비스 위한 책임경영 자신한다"
중장비 부품 최대물량 확보 위해 사옥 확장
업계 최고수준 고객 응대 및 서비스 체계 완비

(주)다온산업 배은희 대표(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새롭게 건립된 신규사옥에서 시장 지배력 강화 및 신규시장 발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제2의 도약을 다짐했다.
(주)다온산업 배은희 대표(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새롭게 건립된 신규사옥에서 시장 지배력 강화 및 신규시장 발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며 제2의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2011년 건설기계 부품 판매업을 시작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다온산업(대표 배은희)이 지난 5월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솔뫼로 235 소재 기존 회사부지에 새로운 사옥을 확장 증축하며 시장 다각화 및 고객 확대 등을 제2의 성장을 위한 웅비의 나래를 펼치고 있다.

㈜다온산업은 이번 신사옥은 회사의 주력품목인 '동일고무벨트트랙' 및 각종 어태치먼트 제품군의 안정적인 물량확보 및 납기준수 차원은 물론, 회사를 찾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한다는 배은희 대표의 신념을 통해 설립됐다.

여기에 쾌적한 사무공간 확보와 창고공간을 대폭 확대하는 등 국내 대표 중장비 부품 유통 업체으로서의 위상에 걸맞는 근무 환경을 구축했다.

2011년 창립 이래 성장을 거듭하며 국내외 유수의 유명 브랜드를 완벽한 품질검증 및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건설기계 고객들에게 보급하며 단 기간 시장을 주도하며 혁신을 이끌고 있는 ㈜다온산업.

이번 사옥확장을 통한 최상의 비즈니스 거점 확보를 통해 제품 공급부터 서비스 고도화에 이르는 전방위적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앞으로의 '고객만족 1등 명품 서비스 기업'이라는 중장비기적 비전 실현을 위한 트렌드 리딩 포지션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사옥 시대' 본격 개막, 업계 최대 수준 중장비 부품 전진기지
최상의 업무환경 조성 및 고객소통 창구 확대

 

(주)다온산업 배은희 대표
(주)다온산업 배은희 대표

㈜다온산업은 신사옥 확장에 따라 '지속 가능한 생산성 실현'이라는 경영가치를 창출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최고의 중장비 부품 전문기업으로서의 공고한 지위를 유지·확대하기 위한 전기를 마련하고, 더욱 다양한 시장의 고객 니즈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품질 경쟁력을 최고수준으로 끌어올림과 동시에,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자 여러 부분에 걸쳐 다각적인 환경 개선을 실현했다. 우선 회사의 주력취급품목인 ▲동일고무벨트트랙, ▲수입 고무트랙, ▲중장비·농기계 용 알루미늄 사다리 등의 품질관리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의 안전한 보관이 용이하도록 창고시설을 새롭게개선했다.

회사는 이번 신사옥 확장을 통해 주요 취급품목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어태치먼트 제품군 확보에 있어서도 심혈을 기울이며, ▲크라샤 및 절단기, ▲틸트로테이터, ▲오거드릴, ▲특수노미, ▲지게발, ▲각종 브레이커 등 취급품목 라인업에 있어서도 대대적인 확대를 꾀할수 있었다. 여기에 ㈜다온산업의 자체 개발 품목인 ▲고무씬빗자루의 안정적인 양산체계 까지 구축할 수 있게 됐다.

회사의 신사옥은 총 2층 사무동, 1층 창고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층 사무동에는 넓은 테라스를 갖춘 '까페형 응접실'을 별도로 구비하는 등 넓은 활용 면적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넓은 사무공간과 넓은 테라스를 갖춘 회의공간은 직원 간 또는 고객과의여유로운 티타임을 통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새로이 구축된 창고동은 고객들이 여유롭게 취급제품을 둘러볼 수 있도록 각 브랜드 별 간이 부스공간에 제품을 적재하는 등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다.

 

제품의 품질 및 합리적 가격 관리, 납기 준수 실천
고객 신뢰의 바탕이 되는 기본기 철저 준수

 

(주)다온산업은 창고동을 새롭게 정비, 확대하고 주력제품인 동일고무밸트트랙의 안정적인 수급과 납기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다온산업은 2013년부터 굴삭기 고무트랙을 일부 수도권 및 충남, 충북, 대전은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주)다온산업은 창고동을 새롭게 정비, 확대하고 주력제품인 동일고무밸트트랙의 안정적인 수급과 납기를 지향하고 있다. 특히 다온산업은 2013년부터 굴삭기 고무트랙을 일부 수도권 및 충남, 충북, 대전은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다온산업은 차별화되고 우수한 국내외 유수의 제품군을 유통하면서 10여 년간 지금까지 시장 트렌드 변화를 발 빠르게 감지하고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사용이 용이하고 안정적인 제품을 보급하며 국내 대표적인 건설기계 유통업체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왔다.

'고객 신뢰 최우선'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품질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시장에서 검증된 안전하고 우수한 중장비 부품을 선별, 취급하면서 다양한 국내고객사들의 환경에 맞춤형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취급품목 중 ▲동일고무벨트트랙과 ▲알루미늄사다리는 시장 내에서도 고품질 제품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다.

▲동일고무벨트트랙의 핵심라인업인 DRB Rubber Track'은 진동 및 승차감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Anti-Vibration 언더캐리지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구현한 혁신제품으로 작업자에게는 안락한 승차감을, 장비에는 부품 수명 연장에 따른 관리비용 부분에서의 절감을 실현했다.

(주)다온산업이 직접 개발·제작하고 있는 고무씬 빗자루
(주)다온산업이 직접 개발·제작하고 있는 고무씬 빗자루

▲알루미늄사다리 역시 가벼운 알루미늄 재질을 통한 경량화 제품으로 굴삭기 고객들로 하여금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제품군이다.

 

또한 ㈜다온산업은 최대 수준의 제품 재고 보유를 통해 적기에 안정된 공급을 유지하며 오랜 기간 다수의 고객사와 탄탄한 신뢰를 유지하고 있다. 고객이 요청하는 경우에는 공급처와 긴밀한 소통체계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수급/납기를실천하고 있다.

특히 다온산업 모든 임직원들은 공급사들로부터 제품에 대한 철저한 교육을 받아 제품에 대한 이해력을 완벽히 숙지한 상태에서 고객들과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온산업은 '최고의 제품, 최적의 가격'을 지향한다. 이번 신사옥 확충을 계기로 취급품목과 공급사 파이를 대폭 확대하면서 장비에 대한 철저한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해 고객이 요구하는 우수한 중장비 관련 제품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재고를 충분히 갖추고 긴급 시에도 제품을 적시적소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상의 대응력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취급품목의 완벽한 성능 구현 위한 '컨설턴트 비즈니스' 전개
고객과 상생하는 '밸류체인' 사업모델 구축

 

1층 창고동에서는 회사가 취급하고 있는 각 부품을 연식 별로 정리해 방문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보면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1층 창고동에서는 회사가 취급하고 있는 각 부품을 연식 별로 정리해 방문고객들이 직접 제품을 보면서 상담받을 수 있도록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배은희 대표는 "최근 ㈜다온산업은 이전과 비교해 큰 성장을 이룩했다. 모든 직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일했던 것을 보상받는 기분이었다. 아직도 그때의 감정이 생생하다. 힘든 시기를 무사히 극복했을 때도 기억에 남는다"는 말로 과거를 회고했다.

주변의 도움이 있었지만 회사가 위기를 극복하고 중장비 부품 시장에서 발군의 존재감을 발휘할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은 풍부한 인력풀 활용을 통해 정체성을 확장시켰다는 것을 꼽았다.

여기에 품질은 물론 고객 중심, 현장중심의 제품 수급 및 보급이라는 '선택과 집중'이 오늘의 성공을 견인한 가장 큰 자산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다온산업은 단순한 '중장비 부품 유통회사'에 국한 하지 않고, 사업 포지셔닝을 제품의 컨설턴트 비즈니스라는 차별화된 전략적 퍼포먼스에 집중해 왔다. 여기에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설계와 폭넓은 부품공급처 확대, 자체생산력 강화 등을 실현하면서 고객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등 '가치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늘날 국내 중장비 부품 시장은 경기불황에 따른 설비투자의 위축으로 사업하기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중국제품들의 기술적 부상에 따른 수출시장마저 어려운 실정이다.

그러나 배은희 대표는 기회가 될 만한 흐름도 읽는 안목이 탁월하다. 다년간 관련시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정확한 빅데이터/방대한 인력풀, 사용자 및 현장 피드백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을 추구하며 성장을 이룩했다.

배은희 대표는 "다온산업은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정직한 가격과 믿음이 가는 제품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했다"면서 "정직, 솔직, 투명한 기업을 목표로 '고객만족 1등 명품 서비스 업체'라는 중장비적인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