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콤푸, 중국 테와트 신장비 국내 런칭 전시회 개최
stageV 친환경엔진 및 잉가솔랜드 계열의 에어앤드 적용
최상의 고효율 및 내구성 확보된 2020년형 신제품 국내 출시

KakaoTalk_20200618_143451003.jpg

 

세계적인 태와트 포터블 콤푸레셔 2020년형 신제품군이 테와트 국내 총괄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 서구 정서진4로에 위치하고 있는 디엠상사(주)(032-568-5250)에서 국내 런칭 시연회를 통해 공개됐다. 행사를 주관한 제타콤푸는 이번에 소개된 테와트 포터블 콤푸레셔의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포터블 콤푸레셔 전문기업 중국 ‘테와트社(TEWATT)’의 포터블 콤푸레셔 2020년형 신제품이 국내 고객들과 만남을 가졌다. 테와트 콤푸레셔의 국내 총판 대리점 제타콤푸(대표 윤준호, 010-2336-9273)는 지난 6월 18일 인천 서구 오류동 소재 테와트 장비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디엠상사(주)에서 국내 주요 고객 7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테와트 포터블 콤푸레셔 신규 시리즈 런칭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런칭행사를 통해 공개된 테와트 콤프레셔 시리즈는 ▲TWT1200D-35T(35K)를 비롯해 ▲TWT1150D(25K) 2대, ▲TWT1070E-24T(24K, 전동), ▲TWT185D-7T(7K) 등 총 5종으로 기존 장비와 비교해 더욱 향상된 공기압축 성능과 연비 절감 효과를 갖추고 있어, 생산성과 효율성 부분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 클래스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특히 천공기 뿐 만 아니라, 시추기, 드릴링장비 등 공기압축기가 필요한 다양한 작업에 적용되어 가장 높은 압력과 많은 압축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차별성도 갖췄다.

저연비, 고효율의 고압 콤프레셔가 이미 전 세계 굴삭 및 건설기계시장에 보편적으로 적용된 상황에서 제타콤푸가 야심차게 선보인 테와트 콤푸레셔 신규 제품군이 어떠한 차별화로 국내 관련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시선이 쏠리고 있다. 한편 제품의 서비스는 국내 최대규모 포터블 콤푸레셔 서비스 업체인 ‘명성머시너리(대표 정창국, 010-5308-2426)에서 총괄하게 된다.

커민스, 스카니아, 볼보 엔진 조합으로 세계최고 수준 고효율 연비 달성
새로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력으로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확보

KakaoTalk_20200618_143448970.jpg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된 테와트 콤프레샤는 향후 적용될 더 까다로운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하는 세계적인 커민스, 스카니아, 볼보 등의 엔진을 탑재한 이동식 공기압축기로서, 지열이나 시추 등 다목적으로 천공 및 드릴링이 필요한 곳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가장 높은 압력과 많은 압축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5종의 테와트 콤프레셔 시리즈 제품 5종은 모두 북미의 배기가스 규제 기준인 티어4 파이널 등급과 유럽의 최신 배기규제인 스테이지V를 충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함께 효율 및 내구성이 가장 높은 잉가솔랜드 계열의 에어앤드를 탑재하고 있다. 엔진 배출가스의 질소산화물과 입자상 물질을 80% 이상 감소시키는 최고 수준을 달성함으로써 친환경적이며 향상된 연비효율을 실현시켰다.

뛰어난 연비와 가동시간, 탁월한 비용 절감 효과를 자랑하는 커민스, 볼보, 스카니아 엔진과 테와트의 스크류 엘리먼트가 결합하여 보다 넓은 풍량과 풍압범위를 제공하는 등 대용량 압축 공기를 생산하여 천공 작업의 효율성과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렸다. 특히 하드웨어 측면에서 압력과 풍량을 원하는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국내 고객의 니즈를 고려하여 메인 컨트롤러에서는 한글지원이 가능하다.

제타콤프 윤준호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테와트 콤프레샤 시리즈는 점차 높아져만 가는 국내 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혁신 기술력이 돋보인다”면서 “제타콤프는 이번 테와트 콤프레샤 신제품을 필두로 적극적인 고객 서비스 실현과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국내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대표는 이어 “이번에 소개된 제품군은 세계적인 테와트社의 축적된 최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개발된 스마트 에어 솔루션 포트폴리오 중의 하나로, 고객의 전체적인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며 현장에 필요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는 최적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에너지 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압축 공기제공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가치와 생산성 향상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계적 친환경 엔진 적용 및 내구성 높은 에어앤드 적용
강화되는 국내 산업현장 환경기준 완벽 충족으로 기대치 상승

 

KakaoTalk_20200618_140755173.jpg

소형 콤프레셔인 TWT185D-7T는 Tier-4 Fanal 배출가스 충족 장비로서,이지 컨트롤러 장착으로 운용 및 정비 용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KakaoTalk_20200618_141005034.jpg

고압 콤푸레셔인 TWT1200D-35T 모델은 25~35K에 이르는 압력과 1200~1364CFM의 풍량을 자랑한다.

테와트 콤프레샤의 가장 큰 장점은 적은 연비로 고객에게 경제적으로 큰 혜택을 보장하면서, 유연한 컨트롤과 빠른 속도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유럽의 배출가스 규제기준을 충족하는 stageV 친환경 엔진 탑제로 배출가스 저감을 실했다는 점이 가능 차별화된 장점이다.

향후 가까운 미래에 도입될 Tier 4 Final 적용 장비에 있어서도 앞선 친환경 기술의 적용으로 경쟁사 대비 높은 비교 우위의 배기가스 저감 기술 및 배출 제로 시대에 부합되는 높은 만족을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중요 친환경 화두에 대해 제타콤푸 윤준호 대표는 향후 적용될 더 까다로운 배기가스 기준을 충족시키는 엔진은 굴삭기 등 건설기계 뿐 만 아니라 천공기의 배기가스 규제 강화에 있어서 필수아이템으로 시장가치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세계적으로도 앞선 기술이 적용된 테와트 콤푸레샤는 환경규제에 최상의 대응력을 갖춘 동급 최강의 콤푸레셔 솔루션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면서 "Tier 4 final'시대 부합하는 장비임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진 질의응답 순서에서는 주로 천공 속도와 연비 관련사항에 대한 고객들의 많은 질문이 쏟아졌다. 이번 런칭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은 천공기 분야 고객들이 위주인 만큼 시장에 출시된 기존 제품과 대비해 더욱 향상된 성능과 연비효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이에 윤준호 대표는 "이번 신제품군은 천공기, 시추기, 드릴링장비 등 다목적으로 필요한 곳에 적합하게 설계되어 기존 장비 대비 가장 높은 압력과 많은 압축공기를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답했다.

윤 대표는 끝으로 “제타콤프는 세계적인 공기압축기 제품을 다수 취급하고 판매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혁신적인 선진 제품을 국내시장에 소개하면서 압축 공기에 대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국내 고객들과 오랜 파트너십을 유지해온 신뢰를 바탕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로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과 성공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