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작업차, 좀더 가볍게…그러나 강하게!
MIS인증, 고소작업차 명가에 품격 더하다
한층 높아진 제품 품질 경쟁력 제고
고객과 현장의 안전성 확보

고소작업자 명가 ㈜호룡, MIS(My Inner Strenx) 인증업체 영예 차지Strenx 적용으로 고소작업차 최고 안전성 부여
고소작업자 명가 ㈜호룡, MIS(My Inner Strenx) 인증업체 영예 차지Strenx 적용으로 고소작업차 최고 안전성 부여

 

세계최고 수준의 철강 솔루션을 자사 제품에 적용, 산업현장에서 획기적인 안전혁신을 실현하고 있는 고소작업차 전문 제작업체 ㈜호룡(대표 박장현)이 최근 MIS인증 취득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 최고 고소작업차 제작업체 중 하나로 높은 시장 포지션과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는 ㈜호룡은 최근 세계적인 초고장력강판인 Strenx 공식 공급사인 SSAB코리아(지사장 김봉주)로부터 MIS인증을 받았다.

㈜호룡은 국내 고소작업차 제작업체로는 최초로 'Strenx 960' 강판을 고소작업 붐에 적용해 유압 실린더 파손에 따른 추락사고 등의 중대재해 요인을 완벽하게 차단한 고소작업차를 취급하며 산업안전 혁신을 실천하고 있다.

Strenx® / SSAB

MIS인증, 고소작업차 명가에 품격을 더하다
한층 높아진 제품 품질 경쟁력 제고, 고객과 현장의 안전성 확보

 

(주)호룡 박장현 대표(우)가 SSAB 관계자(좌)와 MIS 인증에 따른 상호협력안을 검토하고 서명을 하고 있다.
(주)호룡 박장현 대표(우)가 SSAB 관계자(좌)와 MIS 인증에 따른 상호협력안을 검토하고 서명을 하고 있다.

SSAB코리아(지사장 김봉주)가 지난 11월 10일 전라북도 김제 소재의 ㈜호룡본사에서 MIS 인증식을 갖고, 상기 인증에 따른 양사간 지속적인 파트너 십을 구축 및 여러 전략적 제휴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호룡은 국내 최대의 고소작업차 제작업체 중 하나로 최고의 인양작업의 능력을 갖춘 카고 크레인을 비롯해 완벽한 작업안정성 및 탁월한 인양능력, 최적의 작업높이와 반경, 강인한 내구성, 다중의 안전장치에 조작도 간편한 인양작업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 고소작업차 제품군을 취급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 수준의 스카이 건설장비업체로서의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특히 ㈜호룡은 세계에서 가장 강하면서 가벼운 Strenx 960MC 강판을 고소작업차 붐에 적용하며, 가장 가볍고 안전한 고소작업차를 제작하는 브랜드로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이번 MIS 인증은 ㈜호룡이 공급하는 고소작업차의 안전성에 대한 신뢰확보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최적화된 차량 공급하는 최우수 업체로 대외적인 인정을 공인받은 것으로 SSAB Strenx 강판을 적용한 대표적인 성공사례를 창출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호룡 박장현 대표는 "세계 최고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춘 Strenx 인증 취득이 호룡 고소작업차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 확보, 신규 판로 개척 등 다방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호룡은 Strenx 강판의 진보한 기술력과 세계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최신 고소작업차 및 특장차량, 크레인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등 한층 높아진 경쟁력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SSAB코리아 김봉주 지사장은 "이번 ㈜호룡의 MIS 인증은 국내 고소작업차 업계 최초의 글로벌 안전성 인증이라는 점에서 것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면서 "국내 고소작업차 제조업체가 최초로 취득한 이번 인증은 Strenx 제품을 적용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장비를 제작했다는 점과 더불어, 호룡 고객들께 Strenx 강판의 뛰어난 품질과 우수한 기술력을 경험하게 했다는 점에서도 감사한 일"이라고 화답했다.

김 지사장은 이어 "SSAB코리아는 '건설현장 안전 구현'이라는 거시적인 슬로건을 Strenx 사업 모멘텀으로 삼고 앞으로도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를 수 있도록 더욱 개선된 품질과 성능을 갖춘 철강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고소작업차 제조사 중 하나인 ㈜호룡과의 파트너쉽을 돈독히 하며한국 시장 개척 및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뛰어난 품질과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은 사례
"고소작업차 품질과 제품 성능의 지속적 개선에 박차 가할 것"

 

호룡 신제품1.png

 

한편, 고소작업차를 비롯한 고가사다리차, 크레인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초고작업차 전문 제조업체로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호룡.

이 회사는 1990년 설립이래 고소작업차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에 집중하면서, 현재 세계적 수준의 안전성을 갖춘 고소작업차, 고가사다리차, 크레인, 전동크레인 등을 일괄 생산하는 국내 대표 스카이 건설장비 기업으로 발전해왔다.

특히 ㈜호룡에서 생산하는 고소작업차의 핵심 구동 붐은 Strenx 700, 960MC 강재를 적용해 경량화에 따른 작업 편의성 및 안정성과, 최고수준의 내구성과 안전성, 그리고 고품격 고객 솔루션으로 많은 고객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SSAB로부터의 MIS 인증은 국내 고소작업차 제조사 최초의 인증으로 Strenx 강재 적용에 따른 최고 수준의 안전성 구현을 통해 재해요인을 근원적으로 억제했다는 점에 Strenx 재품 공급 업체인 SSAB로부터 MIS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특히 '건설현장의 안전구현' 라는 슬로건 아래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은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제품으로 고객감동을 실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규사업 진출 및 기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서의 더 큰도약 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 가고 있다.

Strenx 강재 제조사인 스웨덴 SSAB社의 한국지사인 SSAB코리아(지사장 김봉주)는 그동안 국내에서 고품질의 Strenx 강재를 국내시장에 공급하면서, Strenx 제품 적용을 통해 산업현장에서의 안전혁신을 실현하면서, 이에 따른지속 가능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MIS를 부여하고있다.

특히 ㈜호룡은 MIS 국내 두 번째 멤버로, 그동안 고소작업차 붐 구성장치에 Strenx 강재를 적용해 완벽한 내구성에 따른 안정성을 극대화 하며 다양한 현장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충족 시켜왔다. 이를 바탕으로 ㈜호룡은은 어려운 국내 건설경기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을 유지하며 국내 대표적인 고소작업차 제조 명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현해 나가고 있다.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으로 고객사의 더 큰 도약 기여할 것"
SSAB코리아, 기술 및 마케팅 부분 지원 폭 넓힌다

 

인증식.jpg

MIS는 My Inner Strenx의 약자로 프리미엄 철강 제품은 Strenx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 중 제품에 대한 이해력을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을 발휘하여 최고의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거쳐 선정하는 글로벌 기술인증이며, MIS 마크는최고의 제품 품질을 보증하는 것이다.

더불어 해당 인증을 취득한 고객사의 제품은 Strenx의 최신 디자인과 기술력이 적용됐다는 것도 포함되기에 고객사의 품질상승 및 매출증진은 물론 글로벌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성 기여 등 상당부분 영향을 끼친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번 인증식 현장에 있던 ㈜호룡 관계자는 Strenx 강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무척 호의적이어서 타사와의 품질적인 부분에서의 차별화를 직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는 말로 호룡 고소작업차에 대한 고객 피드백을 설명했다.

특히 Strenx 강재 적용 이후 차량 판매추이가 꾸준한 증가폭을 보이면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회사 매출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를 내놓기도 했으며, 이번 MIS 인증을 계기로 마케팅 및 영업적인 측면에서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도 밝혔다.

그는 "이미 수많은 ㈜호룡의 고객들은 자사의 고소작업차에 Strenx 강재가 적용되어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면서 "특히나 이번 MIS 인증을 계기로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더욱 상승해 차량 판매 증대 및 매출 신장 부분에서 많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Strenx 제품 공급처인 SSAB는 이번 인증을 통해 ㈜호룡에 기술 및 마케팅 부분에서 적극적인 사이드 지원을 전개하게 된다. SSAB코리아는 각 고유번호를 가진 'My Inner Strenx' 정품 인증 로고 스티커를 비롯해 교보재(롤업, 사진 등)를 협찬·지원하며, 필요시 SSAB 기술인력의 협조로 ㈜호룡의 신제품 개발 및 기술 세미나, 로드쇼, 해외판촉 및 전시회, 기술회의 등에서 필요한 제반을 지원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