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bit Plc의 아시아태평양 시장 공략 전초기지로 웅비의 나래
로비트코리아㈜, Robit Plc 아시아 태평양 총괄법인 역할 수행

Robit new factory in South Korea - 0.jpg

월드베스트 천공굴착공구의 대명사 핀란드 Robit Plc(www.robitgroup.com)社가 경기도 화성시에 조성해온 '로비트코리아㈜ 화성사업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하며 아시아 태평양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토대를 더욱 강화했다.


로비트코리아㈜ 화성사업장은 기존 강원도 동해공장의 확장·이전에 따른 차세대 생산거점으로 '지속가능한 생산성'을 충족시키는 최첨단 자동화 시설을 갖춘 연면적 약 6,400평의 대지에 약 3500평 규모의 최첨단 자동화 생산라인과 연구개발센터를 모두 갖춘 Robit Plc社의 메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Robit Plc의 한국법인인 로비트코리아㈜(대표 곽명수)는 이번 화성사업장 설립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법인으로서의 역할도 확대한다. 회사는 지속 가능한 생산성 실현을 통한 Robit 브랜드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초기지로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하고, 더욱 다양해지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거점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세계최고 천공굴착공구 생산기지의 '화려한 탄생'
하리 쇼흘름 Robit Plc 회장 등 내외귀빈 200여명 참석

 

IMG_7959.JPG

로비트코리아㈜는 지난 2월 8일 화성시의 외국인 투자 지역인 장안면 장안공단2길 위치한 화성사업장에서 '로비트코리아㈜ 신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리 쇼흘름 Robit Plc 회장과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 등 Robit 본사 및 한국법인 임원들을 비롯해 에로 수오미넨 주한핀란드대사, 란타헤이키 핀란드 상공회의소장, 김길섭 경기도의회의원, 김현수 경기도 국제협력관 등 200여명의 내외귀빈이 참석했다.

이번 로비트코리아㈜ 신공장 준공식은 ▲개회식선언 및 내빈소개 ▲경과보고 ▲환영 및 기념사, 축사 ▲감사패 수여 ▲테이프 커팅식 ▲공장투어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하리 쇼흘름 Robit Plc 회장은 준공식 기념사를 통해 "우선 이번 화성 신사업장 준공에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인 로비트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면서 "Robit에 있어서 한국은 매우 긍정적인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는 전략시장으로서 드릴 스틸 생산에 매우 적합한 곳이기도 하다. 이에 Robit Plc는 한국내 아시아 태평양 생산기지 설립에 투자하기로 결정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결정이었다. 한국을 비롯한 핀란드, 영국, 미국, 호주에 Robit 생산 공장이 있는데 그 중 으뜸은 한국의 화성 신공장"이라고 엄지를 치켜 세웠다.

그는 이어 "로비트코리아㈜ 화성사업장은 Robit가 한국 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선도자 지위를 굳건히 다질 수 있는 탄탄한 자양분이 될 것"이라며 "화성사업장을 중심으로 천공굴착공구 분야 리더십 강화와 체계적인 미래 준비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리 쇼흘름 Robit Plc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 신공장 설립에 있기까지 헌신한 본사 및 로비트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하리 쇼흘름 Robit Plc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 신공장 설립에 있기까지 헌신한 본사 및 로비트코리아㈜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있다.

이어진 기념사에 나선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는 "이번 화성 사업장 설립에 따른 궁극적 가치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 장악력 확대 및 생산설비 선진화에 따른 4차산업혁명 메가트랜드 선제대응력 확보와 이에 따른 세계최고 수준의 제품양산에 있다"면서 "로비트코리아㈜ 구성원들은 이번 화성 신사업장 확보를 계기로 국내에서의 사업확장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 거점 시장에서도 트렌드를 선도하고 현지의 소비자, 기술자, 혁신 기업들과의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곽 대표는 이어 "특히 이번 화성사업장 건립을 계기로 로비트코리아㈜는Robit Plc의 아시아 태평양 총괄법인으로 승격되며 글로벌 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며 "로비트코리아는 앞으로도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 확대, 사업 다각화, 수출전선의 다각화를 실현해 국내 광산 굴착공구 엔지니어링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큰 목표를 그려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가 축사를 통해 화성 신공장 준공을 통한 한국법인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시장 포지셔닝 확대를 위한 전략과 각오를 밝혔다.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가 축사를 통해 화성 신공장 준공을 통한 한국법인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시장 포지셔닝 확대를 위한 전략과 각오를 밝혔다.

 

최첨단 로봇 자동화 공장, 업계 최고 수준 스마트 생산설비 자랑
화성 외투산단 최초 핀란드 투자유치성공사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Robit 화성공장의 주요 생산라인은 세계적 산업자동화 메이커 ABB社의 공장 자동화 솔루션으로 구축됐다.
Robit 화성공장의 주요 생산라인은 세계적 산업자동화 메이커 ABB社의 공장 자동화 솔루션으로 구축됐다.

로비트코리아㈜ 화성사업장은 미화 1,240만 달러를 투입해 대지 21,250평방 미터(공장 건물 9,550평방미터) 규모로 화성 외투단지 내 생산시설로도 가장 큰 규모에 손꼽힌다. 이 뿐만 아니라 시설 면에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로봇 자동화 스마트 공장(Smart Factory)으로 주요 생산라인은 세계적 산업자동화 메이커 ABB社의 공장 자동화 솔루션이 도입돼 최상의 생산성, 안정성을 보장한다.

 

이로써 로비트코리아㈜는 세계최고 수준의 첨단화된 연구시설을 보유함으로써 점진적으로는 제품양산에서부터 최적의 서비스 구현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솔루션 프로바이더 역할을 확장해 고객들에게 더욱 메리트 있는 품질과 고객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가 공장투어를 통해 화성 신공장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어필하고 있다.
로비트코리아㈜ 곽명수 대표가 공장투어를 통해 화성 신공장의 차별성과 경쟁력을 어필하고 있다.

이번 준공식 공장투어 순서를 통해 공장 내 주요 생산설비라인을 소개한 곽명수 대표는 "이번 Top Hammer 생산 라인은 로드 제품의 수요 급증을 충족하기 위한 생산 시설"이라고 설명하면서 "화성 공장의 생산은 한국의 생산 능력은 물론 로드 제품 생산의 자동화 수준을 대폭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납품 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고객의 요구에 대한 빠른 처리와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새로운 생산 시설은 서울 인근에 건설되어, 물류 연결 또한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곽 대표는 이어 "Robit Plc는 30여 년간 전 세계 광산 암반 굴착 공구 시장에서 사업을 추진해 오면서, 세계 최강의 락드릴 툴을 비롯한 스마트 굴착 솔루션인 Sense Systems 등 소비자를 배려한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들로 전 세계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로비트코리아㈜는 금번 공장 준공을 통해 수도권 내 협력업체를 근거리에 유지하며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됐을 뿐만 아니라 이 지역 외국기업 투자유치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수 있게 됐다. 로비트코리아㈜ 화성 신공장은 경기도 투자유치과 발족('99~)이래 최초의 핀란드 투자유치 성공사례로서, 기술이 집적되어 있는 핀란드를 비롯한 북유럽지역으로 투자유치 지역을 더욱 확대 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Robit Korean Factory Products.jpg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중장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